분양신동의 부동산이야기

토지연금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본문

토지정보

토지연금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분양신동 2018. 7. 3. 23:33

토지연금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연금에 대해서 많이들 들어보셨나요? 연금에도 다양한 종류가 있더라구요. 이번엔 "토지연금"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연금은 역시 살아가면서 노후에 굉장한 힘을 줄수 있는 요소 입니다. 연금을 타는 노인인지 아닌지는 크게 천차만별로 차이가 납니다. 여유로운 노인과, 하루하루 궁핍하여서 핍박한 노인의 삶, 과연 어떠한 삶을 살 건가요?







대한민국의 평균수명은 점점 더 지속적으로 길어지는 추세입니다. 1위라고도 합니다. 이대로 노인이 증가하고 평균수명이 증가한다면, 대략적인 과학분석 통계결과는 2050년도에는 평균수명이 말그대로 백세인생을 살수 있다고 합니다. 그 입버릇으로만 하던 백세인생을 저희가 살수 있게끔 된다는 것 입니다. 허나 100세 인생을 산다고 행복할까요? 행복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100세 인생을 살아야 한다면, 노후자금은 더욱더, 아니 두배이상이 필요로 합니다. 그리고 백세를 살면서 과학이 발전하여 의학기술이 발달된다 하여도 그에따른 병원비며, 치료목적의 비용 등 많은 소비가 듭니다. 이에따른 노후대금은 어떻게 해야할까요? 평균수명이 늘어난다면 평균적인 근로수명은 50년이 된다고 합니다. 참고로 현재는 근로 평규수명은 30년 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인지 최근 2030세대의 공무원 이라는 직종을 선호하는 것 같습니다. 살면서도 안정적이면서, 노후역시 연금을 받으면서 살수 있으니까요. 하지만, 연금을 받는 방법은 또 있습니다. 무엇일까요?





바로 토지연금 입니다. 평균수명이 늘어난다고 해서 50년 입니다. 그렇다면 약 75세 정도까지는 일을 해야 하지요. 그 후에 역시 직장에서 퇴직을 하여 근로자 에서 퇴직자, 즉 은퇴를 하게 됩니다. 그렇다면 남은 25년의 삶을 살아야 하는데, 그동안 축적해왔던 자금 등으로 살고 버텨야 합니다. 건물주가 아니라면 과연 25년의 삶은 무엇으로 먹고 살아야 하나요? 그래서 국토부에서는 토지연금 제도를 현재 검토중에 있습니다.






토지연금의 원리는 기존의 주택연금과 비슷한 원리라고 보시면 됩니다. 주택연금과 같은 목적의식을 갖고 있는 토지연금은, 노후에 고연령층에게 안정적인 소득망을 안겨주기 위함이라고 합니다. 과연 정부에서 제대로 된 정책을 펼칠까요? 계획안은 이번달 안으로 정해져서 틀이 짜여진다고 합니다. 그에 2018년도 막바지 12월 달에는 최종 보고를 하여서 결정여부를 밝히기로 하였습니다. 현재도 저출산 문제긴 하나, 노인이 늘어나는 추세임으로써 토지연금의 중요성 또한 더 높아졌습니다. 연금의 중요성은 받아본 사람만이 아실겁니다. 그리고 토지연금에 대한 수요 역시 높아져서 문의전화나 토지에 대한 수요도 점차 많아질 전망입니다.






본인의 토지 소유권의 저당권을 담보로 잡아서 공공기관이 보증합니다. 그리고 금융기관 혹은 은행 등 이러한 곳에서 대출로 연금을 받는 제도 입니다. 혹여나 부부 중 한 명이 사망하거나 혹은 실종되어도, 한 사람이 살아있고 존재하기 때문에 연금액의 변동은 하나도 없습니다. 즉 원연금 그대로 100% 지급된다는 말입니다. 계속해서 살아있는 동안은 연금이 증여 된다는 사실을 참고 하여야 하겠습니다.





오래살수록 다다익선 입니다. 본래 받아야 할 토지연금의 액수를 초과하여서 지급 받아도, 대출금 상환을 상속인에게 청구하지 않습니다. 이것은 최대의 장점이지요. 이것은 나라에서 100% 보장하기에 안정하고, 특히 안정성을 요구하는 고령층의 노인들에게도 특수한 토지연금 제도라고 합니다. 확실히 노후를 보장해주는 나라는 선진국이라고도 하지요.


토지연금을 받으려면 우선은 토지에 대해서 검토하고 공부를 해야겠지요? 그리고 본인이 하루빨리 부동산재테크에 뛰어들어서 토지투자를 하여서 수익도 내고, 내 땅도 소유하며, 노후엔 편하게 토지연금을 받으며 사는 것 입니다. 안정적인 측면에서도 우수하니, 지금부터 준비해야되지 않겠나요? 평균연령이 늘어나는 현 사회이기 때문에, 더욱더 남들보다는 빠르게 노후에 대비해야 될 겁니다. 그러기에 토지 수요는 점차 늘어나서 찾는 사람은 많아지겠지요. 수요가 증가하면 지가상승은 당연한 이치 라는 것은 아시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