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신동의 부동산이야기

부동산 주택임대사업 에 관하여 본문

부동산뉴스

부동산 주택임대사업 에 관하여

분양신동 2018. 6. 11. 01:30

부동산 주택임대사업 에 관하여



요즘은 수익형 부동산으로 주택임대사업들을 많이 하곤 합니다. 그에는 원룸형 오피스텔 등이 있겠죠. 2009년도 부터 도입되어 2011년도에는 도입 초기보다 6배의 달하는 수치의 가구가 되었습니다. 계속해서 발전이 있고 수요는 급증하다보니 아직까지도 수익형 부동산의 열기는 식질 않는데요. 주택임대사업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수요가 증가하면 당연히 공급도 증가 해야만 합니다. 수요는 매년 늘어나고 있으나, 공급에 비하면 적습니다. 매년 공급의 양은 엄청난 수치입니다. 그러다보니 지역이나 관리하는 법 에서 따라 다르지만, 공실이 급증하는 추세입니다.



도시형생활주택은 보통 4~13평 정도의 원룸을 많이 선호한다고 생각들 합니다. 하지만 그러한 너무 작은 원룸형 보다는, 18평정도의 소형아파트나 빌라가 주택임대사업 하기엔 더 좋을수 있습니다. 이는 지역에따라 잘 생각하시고 판단하셔야 합니다.



예를들어서 대학가 근처나 중소기업의 근처라면, 소득이 적은층이 대부분 입니다. 이는 월세라던지 보증금이라던지 등 관리비면에서도 적게 나오는 곳을 선호하죠. 그렇다면 작은 4~10평정도의 원룸을 선호할 것입니다. 이에 비해 소득이 높은 직장인들이 몰려있는 지역은 약 15평이상을 선호 하겠죠. 그리고 지하주차장의 소요도 많을겁니다. 자녀가 있는 지역은 최소 방2~3개의 18평~25평정도를 선호할 것 입니다. 때문에 주택임대사업을 할 때엔 주변환경도 잘 파악해서 체크해야하니 염두해 두시기 바랍니다. 



주택임대사업의 기초는 교통권입니다. 교통권이 좋은곳은 공실이 날 확률이 적습니다. 특히 지하철 노선이 두개이상 되어 더블역세권이면 더할나위 없겠습니다.



임대수요가 많은지역을 잘 분석해서 해야 합니다. 투자의 기본은 정보력입니다. 그리고 시세차익으로 이득을 볼 수 있는곳을 선택하면 더욱 더 금상첨화겠죠. 아무래도 살기좋은 집이 공실도 적고 더 잘 팔립니다. 이에따라 많은부분을 알아보신 다음에 주택임대사업에 임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수익형 부동산은

알아두면 굉장히 도움되는 재테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