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신동의 부동산이야기

아파트 분양 시 보아야 할 조건들 두번째 본문

부동산뉴스

아파트 분양 시 보아야 할 조건들 두번째

분양신동 2018. 6. 7. 20:47

아파트 분양 시 보아야 할 조건들 두번째





저번 포스팅에서는 아파트 분양 시 보아야 할 조건들 첫번째로, 순전히 분양광고를 보는법에 대해서만 파악을 해 보았다. 허나 광고를 보고 모델하우스를 방문하게 되는데, 모델하우스에서도 보아야 할 사항이나 조건들에 대해서 이번 포스팅을 쓰려고 한다. 아파트 분양은 본인이 최소 5년은 살게 될 집이니까 신중에서 신중을 더욱더 기울여야 한다.




모델하우스에 전시되어 있는, 부지가 어디인지 아파트건축물이 올라가는곳이 어디인지 파악을 하고, 그주변에 따른 어떠한 교통호재가 있는지 지하철이나, 버스노선 등등. 학군이 있다면 아파트 단지내에서 학군이 어디인지 등 파악하는것이 좋다. 모델하우스를 방문하기전에 인터넷으로 어느정도 파악하고 입지적조건을 확인한 후에 방문하는것이 올바름직하다. 아파트 분양 시 에는 많은 조건들을 일일이 따져야 한다.




아파트 분양하는 모델하우스에 바로가면 해야할 것이 대형지도를 먼저 보는것이다. 대형지도를 보고, 본인이 인터넷으로 찾아보았던 사실과 내용 등 을 비교해보고 인터넷을 통해서 미처 확인하지 못한 사항이 있다면, 직원에게 물어보는것이 좋다. 사실 직원보다는 팀장급 이상에게 물어보는 것이 현명하다.



아파트 모형도를 유심히 보아야 한다. 대체적으로 대한민국 사람들은 남향을 선호한다. 본인이 분양받고 싶은 동과 호수의 방향을 생각을 하고, 주차장 출입구나 편의시설 등 위치적으로 괜찮은지 파악하며, 모형도를 유심히 보아야 한다고 말씀드렸는데, 모형도를 백퍼센트 믿는것도 바람직하지 않다. 대체적으로 과장이 많이 들어가있기 때문이다. 동 과 동 사이가 거리가 멀어서 모형도 상에서 실제 크기를 80% 정도를 축소하여 단점을 보완하는 경우도 있다.



아파트 분양 받을 시 본인의 집의 내부동선을 파악하는 것 역시 중요하다. 활동하기 편리한 구조 거나, 본인이 선호하는 베란다와 본인의 방 거리가 얼마나 되는지, 주방이 너무 이상한 방향에 있는지 등을 파악하고 분양받을 집의 장단점을 파악 하는 것이다.






이번 포스팅으로 아파트 분양시 보아야 할 조건들 두번째 를 마치겠습니다.  다음 포스팅도 아파트 분양에 관련한 계약관련해서 주의해야할 점 에 대해서 알려드릴테니 알아보러 오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