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신동의 부동산이야기

아파트 분양 시 보아야 할 조건들 첫번째 본문

부동산뉴스

아파트 분양 시 보아야 할 조건들 첫번째

분양신동 2018. 6. 6. 22:51

아파트 분양 시 보아야 할 조건들 첫번째



우리는 살면서 인터넷이나 신문 등 매개체를 통해서 새 아파트에 대한 소식을 자주 접근할 수 있다. 아파트 분양 같은경우에는 광고가 넘쳐나는데, 길에서 운전하다가도 현수막이나 전단지 등으로 접할 수 있다. 그러나 이에는 다 좋은내용뿐이 있는데, 어떻게하면 좋은집이며, 어떻게해야 만족스러운 아파트 분양 계약을 했다고 소문이날까?



아파트 분양 광고는 우선 세대수가 많은게 중요하다. 최소 1,000 세대이상의 규모가 큰 아파트 분양처를 보아야 하며, 세대수가 많을수록 유입인구는 많다. 그러므로 주변에 편의시설과 주거환경이 쾌적해짐과 동시에 아파트 매매가도 같이 올라간다.


주변 인프라가 어떻게 구축이 되어있는지 확인하여야 할 필요가 있다. 본인이 계약하는 집인데 살기 좋아야 하지 않겠나? 보통 옛날추세는 주변에 어떠한 마트가 있으며 생활시설 등등..뭐 이러한 잡다한 것들을 우선순위로 삼았는데, 현재는 아니다. 도시 광역화로 인해서 서울권에 인구가 포화상태가 되면서 회사단지도 강남이나 서울에 밀집되어 있다. 그에따른 인력들이 서울 외곽이나 인천,경기 도심지역에서 아침마다 땀을 뻘뻘 흘리면서 출퇴근을 한다.



그러므로 교통에 관련해서 얼마나 교통이 편리한지, 교통호재가 있는지 등이 제일먼저 중요하다. 주변에 개발계획은 있는지 없는지도 중요하고, 마트가 들어서는지, 학군이 어떻게 조성되어있는지 등 이다. 혐오시설이 들어오진 않는지 지역구개발계획 같은것도 살펴보아도 좋다. 전매제한 기간은 얼마인지도 중요하다. 여러사항을 파악한 후에 아파트 분양을 받는것이 현명하다.



이러한 사항들은 앞으로의 분양받은 아파트의 가격을 상승시켜주며 그에따른 투자가치도 보기 위함이다. 그리고 층수도 중요하다, 투자가치로 분양을 받았다면, 전월세나 아니면 매매가 잘 될수 있는 층을 구매함이 좋다. 아파트 분양도 세세하게 따져볼 것이 많다. 평생 그 집을 살것이 아니라면, 나중에 되팔기에도 좋은 미래가치를 지닌 아파트를 분양받는게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