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신동의 부동산이야기

토지투자방법, 좋은투자를 하기 위해선 개발 가능성을 알자 본문

토지정보

토지투자방법, 좋은투자를 하기 위해선 개발 가능성을 알자

분양신동 2018. 5. 29. 17:07

토지투자방법, 좋은투자를 하기 위해선 개발 가능성을 알자



토지투자방법, 좋은투자를 하기 위해선 개발 가능성을 알자.





좋은투자는 당연히 개발 가능성을 알아야한다. 당연한 이치지만, 개발 가능성이란건 미래의 그림이 그려지고 가치가 있는지 판단을 제대로 하고 투자를 하자는 말이다.



미래는 그 누구도 모른다. 하지만 어느정도 미래라면 투자를 할만한 가치가 있지 않을까? 해당토지의 발전가능성과, 주변의 인프라가 어떻게 구축되는지, 도시개발이 어떻게 이루어지는지 본인이 직접분석하여 투자의 의미를 찾는것이다.



설령 개발호재가 많아지고 인구유입이 많아져서 도시개발이 크게 일어나서 대박났다 하여도, 그 대박을 어떻게 요리해야할지 알아야 가치를 알 수 있다. 그 해당 토지를 어떻게 굴리고 요리할줄 알아야 그 토지의 진정한 가치를 알고 하여야 성공적인 투자라고 볼 수 있다.




토지의 미래는 무궁무진하다. 어떻게 변할지도 모르고, 어떻게 성장할 지 모른다. 설령 구매당시에 지목과 현황이 농지였어도, 도시개발이 시작되며 용도구역이 변화하여 대지가 될 수도 있고, 그 해당토지가 수용이 되어 보상금을 받을수도 있고, 그 해당토지를 환지로 환급받아 몇십배의 이득을 취할 수 있는 땅부자가 될 수도 있기마련이다.

대한민국의 이 작은땅덩어리에서 토지의 공급적인 부분은 한정적이다. 하지만 원하는 수요치는 넘쳐흐른다. 좋은투자를 하기 위해서는 본인이 먼저 발빠르게 움직여서 정보력을 캐치해야하며, 개발 가능성부터 천천히 알고 투자를 한다면 성공적인 투자가 될 것이다.